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약 3주전 표피낭종으로 피부를 째고 낭종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게 되었어요.

 

 

 

 

2023.01.20 - [건강정보] - 표피낭종 피지낭종 주사처방 이후 째는 수술 받게된 후기

 

표피낭종 피지낭종 주사처방 이후 째는 수술 받게된 후기

안녕하세요. 어제는 척수낭종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 오늘은 표피낭종으로 작은 수술(?)을 하게된 이야기를 쓰려고 해요. 지난번에 피부에 낭종이 생겨서 직접 주사를 맞고 약을 처방받았었는

anaide.tistory.com

 

 

 

 

수술을 받고 일주일을 약을 복용하고 2주동안은 약을 바르며 지냈어요.

일주일이 지나자 간지러움이 덜해지고 통증도 거의 사라졌어요. 예정은 2주뒤에 실밥을 푸르려 했으나 피부가 많이 약해져 있어서 일주일을 더 있다가 푸르기로 했어요.

 

 

 

 

표피낭종 수술후기

 

 

 

 

실밥을 푸른날 모습인데 밴드때문에 피부가 쭈글거리네요. ㅎㅎ

이때만해도 생각보다 흉이 덜 남겠거니 싶었는데..

 

 

 

 

728x90

 

 

포피낭종 수술

 

 

이제와서 다시 보니 음..  흉이 좀 남을것 같네요..?  어째 부위가 좀 벌어져 보이는것 같기도 하고..

어쨋든 상처에 통증은 따로 없고 느낌도 괜찮아요. 

 

다시 재발이 안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