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나는 경력 11년차 웹디자이너겸 퍼블리셔로 일을 하고 있다. 2014년 아이 출산과 동시에 일을 그만두었고, 둘째가 돌쯔음 되었을때 시어머니의 도움을 받고서야 다시 일을 하게 되었다.

 

 

다시 일을 시작한지는 이제 1년 6개월째 허나 지금 신랑과는 셋째를 계획하고 있다. 직장 없이 자유롭게 돈 버는 사람들. 사무실 없이, 출퇴근 시간 없이 세계를 누비며 노트북 한 대로 언제 어디서든 월 천만원 수익을 올리는 디지털 노마드족.

 

 

 

Chapter1. 당신의 직장 생활이 위험하다.

Chapter2. 직장 없이 돈 버는 사람들

Chapter3. 정년, 해고, 상사 없이 일하기

Chapter4. 두 번재 월급통장 만들기

Chapter5. 경제직 자유를 누리기 위해 오늘부터 시작할 것들.

 

제목만 봐서는 굉장히 솔깃한 이야기다. 정년, 해고, 상사없이 일을 한다는 거 자체부터 흥미롭고 즐거운 이야기였다. 도서관에서 대여를 한뒤 바로 읽어보았다. 내용도 어렵지 않고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기에 글을 술술 읽어 내려져갔다.

 

 

"회사는 당신의 20년 후를 책임지지 않는다"

출산하기 전에 다녔던 직장에 나는 7년을 근무했었다. 근무하는동안에 회사가 어렵다며 연봉이 동결되기 일수였고, 되려 아픔을 나눠갖자며 연봉이 삭감된 해도 있었다. 그런데 막상 임신을 하고 출산휴가를 쓰니 자연스레 나에게 오는거은 퇴사통보였다. 회사는 나의 미래를 책임져주지 않았다. 내가 스스로 책임을 지고 나는 내가 챙겨야 되겠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 시점이다.

 

 

온라인 마케팅 용어 이해하기

1. CPC(Cost Per Click) : 클릭형 - 광고주는 클릭 당 과금이 되는 상품이며 마케터는 클릭당 돈을 버는 상품

2. CPI (Cost Per Install) : 설치형 - 앱을 다운로드 한 후에 실행하면 수익금이 지급되는 상품

3. CPV (Cost Per View) : 재생형 - 마케터들에게 영상이 재생 될때마다 수익금이 지급되는 상품

4. CPA (Cost Per Action) : 참여형 - 광고주는 접수가 된 후 상담이 완료되면 광고비를 내고, 마케터는 전화가 되었을때 수익금을 얻는 상품

5. CPS (Cost Per  Sale) : 쇼핑(구매형) - 물건이 팔랠 때마다 광고주에게 과금이 되고, 마케터는 돈을 버는 구조

 

 

국내 제휴 사이트 소개

1. 나인파운더 (http://9founder.com)

2. 애드픽 (http://adpick.co.kr)

3. 텐핑 (http://tenping.kr)

 

 

제휴 마케팅을 하기 위한 방법들이 여러가지 소개되어있다.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하는 방법과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는 방법들이 세세하게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다. 제휴마케팅을 하기 위한 사람이 읽어보면 좋을거 같다.

  

책을 읽고 있다보니 나도 당장 일을 때려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다. 직장이 없더라도 수익이 생길수 있다면..? 하루에 4~5시간만 일하더라도 집 가계에 무리가 없다면...?

플랫폼 비즈니스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일하며 경제적 자유를 얻어라! 오늘도 난 이렇게 또다른 꿈을 꾼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