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기초 반죽과 1차 발효때 주로 사용하는 쿠쿠 가정용 제빵기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저는 쿠팡에서 10만원 초반대에 구입하였어요.

 

 

 

2024.01.16 - [생활정보] - 모닝빵 가정용 오븐으로 만들기, 쿠쿠제빵기 사용 - 홈베이킹

 

모닝빵 가정용 오븐으로 만들기, 쿠쿠제빵기 사용 - 홈베이킹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닝빵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먼저 쿠쿠제빵기 반죽통에 재료들을 모두 넣고 11번 반죽 및 발효를 시켜줍니다. 2024.01.15 - [생활정보] - 쿠쿠 제빵기 가정용 반죽기

anaide.tistory.com

 

 

2024.01.14 - [생활정보] - 소금빵 가정용 오븐으로 만들기 - 홈베이킹

 

소금빵 가정용 오븐으로 만들기 - 홈베이킹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에 푹 빠져있는 홈베이킹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해요. 저는 간편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는거라 어렵지 않게 해먹고자 야매스러운 베이킹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anaide.tistory.com

 

 

 

쿠쿠제빵기

 

 

 

크기는 가로는 35센티 세로는 22.5센티 높이는 29센티고 6키로 정도로 크지 않아서 보관하기도 용이하고 좋아요.

 

 

쿠쿠제빵기

 

 

 

메뉴는 모두 15가지로 되어 있는데 저는 주로 11번인 반죽 및 발효를 주로 사용해요.

 

 

 

쿠쿠제빵기

 

 

 

 

 

 

 

 

쿠쿠제빵기

 

 

 

모닝빵만들면서 사진찍어둔 모습이에요. 액체류를 제일 먼저 그다음에 가루 그리고 소금, 설탕, 버터는 각 모서리에 위치시키고 이스트는 맨 위에 놓은뒤 밀가루로 다시 덮어줘요.

 

 

쿠쿠제빵기

 

 

 

반죽통은 시계방향으로 돌리면서 끼워넣고 11번인 반죽 및 발효를 누릅니다.

1시간 30분에 걸쳐서 반죽과 발효를 해주는 영특한 기계! 덕분에 저는 수월하게 제빵을 할 수 있어요.

 

 

 

쿠쿠제빵기

 

 

모닝빵 반죽이 완성된 모습이에요. 보들보들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ㅎㅎ

이제 이 반죽을 가지고 모닝빵을 만들러 갑니다!!  모닝빵만드는건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께요~ ^^

 

 

 

 

 

동봉된 설명서에 나와있던 제빵기 레시피 첨부합니다. 필요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저는 항상 내돈내산 후기작성이고 쿠쿠제빵기 가격대비 강력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