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에 푹 빠져있는 홈베이킹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해요.

저는 간편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는거라 어렵지 않게 해먹고자 야매스러운 베이킹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ㅎㅎ

 

 

 


재료 (소금빵 10개분량) : 강력분 300g, 설탕 10g, 소금 5g, 버터 10g, 드라이이스트 4g,

따뜻한물 130g, 따뜻한 우유 50g, 충전용버터 8g씩 10개

200도 11분

 

 

 

따뜻한물과 우유에 강력분, 설탕, 소금, 녹인버터와 드라이이스트를 모두 넣고 반죽기를 돌려줍니다. 

제빵기가 스스로 알아서 반죽 및 1차 발효까지 진행을 해줍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빵기는 쿠쿠제빵기로 가격도 저렴하고 매우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쿠쿠 제빵기 가정용 반죽기 강력추천 내돈내산

 

쿠쿠 제빵기 가정용 반죽기 강력추천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기초 반죽과 1차 발효때 주로 사용하는 쿠쿠 가정용 제빵기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저는 쿠팡에서 10만원 초반대에 구입하였어요. 크기는 가로는 35센티 세로는 22

anaide.tistory.com

 

 

 

소금빵만들기

 

 

 

적당량 덜어서 동그랗게 만들어서 마르지 않게 비닐을 덮어두곤 원뿔 모양으로 만들어요.

밀대를 가지고 길~~~ 게 늘려서 두꺼운 부분에 버터를 놓아주어요.

 

소금빵만들기

 

 

이렇게 버터를 놓은 뒤 버터를 한겹 두르고 버터가 세어 나가지 않게 양쪽을 꽉 여매준뒤 돌돌돌 말아줍니다. 

말아준 덩어리들을 놓고 비닐과 천을 덮어 40분간 2차발효를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보면 처음 반죽보다 2배 가량 커져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소금빵만들기

 

 

자 이제 마지막 이에요 다왔어요!!

오븐을 200도로 예열을 한 뒤 11분간 구워줍니다. 

 

 

소금빵만들기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소금빵이에요..  위에 소금을 뿌린뒤 오븐에 넣었어야 했는데 깜박했더니 소금이 빠진 소금빵이 완성되었네요. ^^;;

 

집에서 빵을 만들면 아이들도 좋아하고 첨가물 없는 건강한 재료라서 더욱 좋은것 같아요.

다음에는 모닝빵 포스팅 하러 올께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