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2023.12.26 - [여행/국내여행] - 순천만습지 방문기 - 결혼식간김에 순천여행

 

순천만습지 방문기 - 결혼식간김에 순천여행

안녕하세요~ 사촌동생의 결혼식으로 인해서 방문한 순천! 가족들과 펜션에서 하루 묵고 바로 출발한 동생네와 부모님네와는 다르게 저희는 저녁까지 놀다 가기로 결정하였어요. 올라가는 길이

anaide.tistory.com

 

 

2023.12.28 - [여행/국내여행] - 순천와온꽃뜨라래 독채팬션 - 결혼식간김에 순천여행

 

순천와온꽃뜨라래 독채팬션 - 결혼식간김에 순천여행

안녕하세요. 오늘은 결혼식간김에 순천여행중 하룻밤 묶었던 한옥독채팬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순천에 위치한 와온꽃뜨라래 이름의 한옥 독채팬션이에요. "와온꽃뜨라래" 이름부터가 참

anaide.tistory.com

 

 

2024.01.02 - [여행/국내여행] - 순천맛집 금빈회관 떡갈비전문점 아이들과 가기 좋은 식당추천

 

순천맛집 금빈회관 떡갈비전문점 아이들과 가기 좋은 식당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순천여행의 마지막포스팅이에요. 2023.12.28 - [여행/국내여행] - 순천와온꽃뜨라래 독채팬션 - 결혼식간김에 순천여행 순천와온꽃뜨라래 독채팬션 - 결혼식간김에 순천여행 안

anaide.tistory.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순천여행때 다녀왔던 순천낙안읍성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해요.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지방계획도시로 대한민국 3대 읍성 중 하나로 사적 제 302호로 지정되어 있고, 현재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 등재 및 CNN선정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6위로 선정된 주요 관광지에요.

 

현재도 실제로 주민들이 살고 있으며 숙박도 가능하고, 전통혼례체험, 길쌈체험등 다양한 전통체험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는 곳이에요.

 

 

순천낙안읍성 입구

 

낙안읍성  맷돌체험

 

낙안읍성  지게체험

 

낙안읍성 절구체험

 

 

 

낙안읍성 매표시간

낙안읍성 매표시간

 

 

낙안읍성 관람요금

낙안읍성 관람요금

 

 

 

 

순천낙안읍성도 순천만습지와 마찬가지로 자매도시 할인이 가능했어요. 

서울(송파, 양천, 강서), 경기(오산), 경남(진주) 지역은 50% 할인이 가능해서 저희는 다섯명이서 5500원을 내고 입장을 하였답니다.!!  ^0^!!

 

 

순천낙안읍성 옥체험

 

순천낙안읍성 옥체험

 

 

저희가 방문한 날은 12월. 매표시간은 17시 30분까지였는데 저희가 갔을때 생각보다 체험이 많이 종료되어 있어서 아쉬웠어요. 문의를 해보니 날이 추워서 방문객이 많지 않아서 일찍 종료된 체험들이 있었다고 해요.

 

다음에는 날 좀 풀릴때 꼭! 다시 와서 여러가지 체험을 해보리라 약속을 하였어요.

(실제로 아이들이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굉장히 많아서 다 해보고 싶다는 아쉬움이 컸어요.)

 

 

 

순천낙안읍성

 

 

 

 

 

 

순천낙안읍성

 

 

순천낙안읍성 옥체험

 

 

 

도자기를 좋아하는 큰아이는 도자기체험이 보이자마자 하고 싶어했고, 따로 체험비가 2만원이 있었어요.

직접 물레를 돌려 가면서 흙으로 그릇을 빚었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했어요.

 

이곳에서 작은 애기고양이도 키우고 계셨는데 덕분에 큰아이는 고양이를 만지며 힐링을 또 받았다고 해요.

(큰아이가 도자기를 빚고 있는 시간에 저는 둘째와 셋째를 데리고 동네를 돌아다니고 있었어요. ㅎㅎ  )

 

순천낙안읍성 도자기체험

 

 

 

 

 

---->  이때 빚은 도자기는 3주쯤 지나서 집으로 택배로 배송되었어요. (우체국착불이네요)

제가 곧 생일이었는데 아이가 제 선물을 만들어서 왔네요. ㅎㅎ 고마워라..

 

도자기체험

 

 

 

 

이곳은 커다란 성벽으로 둘러져 있는데 한곳에는 성벽위를 올라갈 수 있도록 계단이 되어 있었어요.

더 높이 올라갈 수 있었지만 고소공포증이 있던 저로서는 이곳도 벌벌 떨면서 올라와 사진을 찍고선 내려갔답니다.. ㅠ

어쨋든 배경이 너무 멋지지요?  옛날 사극 드라마 세트장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었어요. 

 

 

 

순천낙안읍성 성벽

 

 

 

구경 마감 시간은 따로 없었고, 어둑어둑 해지니 다들 나가는 분위기긴 했어요. 

사람도 많지 않고 길도 낯설다 보니 어두워지니 조금 무섭더라구요. 저희는 이만 저녁을 먹으로 이동했답니다. 

이동 하기 전에 입구 앞에서 점프샷!

제대로 나온 얼굴이 하나도 없네요... ㅋㅋㅋ

 

순천낙안읍성 여행

 

 

 

 

날씨 좋고 따뜻할때 꼭 다시 오리라 다짐을 하고 나온 이곳.

아이와 함께 가신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은 이곳. 

순천낙안읍성 포스팅을 마칠께요! ^^

 

 

 

순천낙안읍성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전화 : 061-749-883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