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가족들과 제주도로 여행을 간답니다. 하지만 비행기 타는것이 조금 걱정이긴 해요. 둘째가 아직 어려서 기압차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울기 때문이죠. 귀가 예민하신 분들은 성인들도 통증이 올수 있다고 해요. 비행기귀통증 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일반적으로 귀가 아픈 이유는 기압에 대한 적응이 잘 되질 않아서입니다. 귀가 멍해지는 느낌이 들다가 콕콕 찌르는듯한 고통이 생깁니다. 고통을 잊고자 잠을 자려 하면 통증이 오히려 더 심해집니다.

이러한 통증들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껌 씹기

가장 효과가 있으면서 편한 방법입니다. 입을 벌리거나 침을 삼키는 등의 행동이 우리 몸 내부의 압력을 일정하게 조절하게 됩니다. 여행지별로 껌 반입이 안되는 곳도 있으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 입과 코를 막고 숨을 강하게 내쉬기

입과 코를 막고 숨을 강하게 내쉬면 공기가 귀를 통해서 나가기 때문에 외부 압력과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바닷속으로 깊이 내려가는 다이버들이 주로 사용하는데 이퀄라이징이라고 합니다.

 

 

 

 

3. 비행귀 구입하여 착용

- 인터넷이나 공항에 있는 약국에 가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야 비행귀, 기압감소귀마개라고 합니다. 가격은 17,000원이며 귀안을 막아주어 기압을 감소해준다고 합니다.

 

 

 

 

 

 

4. 공항약국에서 약 처방

공항약국에서는 귀통증이 있다고 하면 약을 처방해줍니다. 저는 많은 효과를 보았어요. 통증이 심하신 분들은 약을 처방받아서 먹으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5. 아이의 경우

위의 4가지를 하기 힘들기 때문에 젖병을 물려 주시거나, 사탕을 물려주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침을 삼킴으로서 기압의 변화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